[디독 메일] 내용 정리

애자일(Agile)

협력과 피드백을 자주! 일찍! 더 잘하는 것!

사용자 중심 디자인
고객에게 피드백을 받아 제품을 개선하는 것
린 UX를 잘 다루고 싶다면

사용자 중심 디자인애자일을 이해해야 한다.

린UX는 사용자 피드백을 데이터로 측정한다.

  1. 제대로 문제 파악하기: 사용자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사용자 유형과 맥락, 니즈를 파악한다.
  2. 테스트 우선 디자인하기: 디자인을 측정가능한 데이터로 도출하여 성공여부를 수치적으로 판단한다.
  3. 스토리 작성하기: 디자인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디자인 스토리를 작성한다.
  4. 팀이 함께 실현 가능한 해결책 찾기: 15분 내로 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의 아이디어 공유한다.
  5. 의사결정: 예상 이득, 예상 비용 또는 ROI에 따라 해결 방향을 결정한다.
  6. 타당한 접근방법 고르기: 합리적인 가설을 세운 후 타당한지에 대해 검증한다.
  7. 스케치하기: 테스크 플로우와 디자인 요소에 대해 디테일을 스케치한다.
  8.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화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인터랙션과 다양한 입력 값에 따른 여러가지 상태를 고려하여 화면을 제작한다.
  9. 테스트하고 반복 개선하기: 디자인을 반복 수정하고 테스트한다. 이는 핵심이다.

디자인 도구 활용하기

  • 다이어그램: 복잡한 인터랙션 흐름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예측하거나 디자인을 설명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스케치: 빨리 그려보고 버릴 수 있는 데에 적합합니다.
  • 와이어프레임: 와이어프레임은 디자인을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하나의 와이어프레임에는 모든 상태에 대한 화면이 포함됩니다.
  •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 제품 전체를 어렵게 구현하는 대신 실제와 아주 가까운 제품을 테스트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때 적합한 도구입니다.리
기업들은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할 것이다.

콘텐츠 제작자, 사진 작가, 비주얼 스토리텔러들은 신문, 잡지, 또 다른 전통적인 미디어 형태에서 사라지고 있는 작품을 찾기 위해 기술 브랜드로 눈을 돌리고 있다.결과적으로 기술 회사들은 자신들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진정성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서비스의 목적성과 잘 맞는 크리에이터의 삶 속 즉, 직접적인 브랜드 광고의 한계를 넘어서 지속적으로 문화와 관련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을 한다. 이는 기존의 스토리텔링의 방식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혁신적인 맥락에서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만들수 있게 한다.

디자인을 배우는 것은 차세대 리더를 기른다.

디자이너는 표준, 실험적인 관행, 다양한 프로세스의 교차점에서 점점 더 많이 일하고 있다. 이전의 디자이너들은 사물을 만들었지만, 앞으로의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이야기, 시스템, 행동, 전략을 만들 것이다.

'내 아이콘 왜 이럴까' 싶을 때 챙겨야 할 7원칙
  1. 명료성
  2. 가독성
  3. 정렬성
  4. 간결성
  5. 일관성
  6. 특성
  7. 사용의 용이성
애플 디자인 프로세스가 미래를 창조한 방법
애플의 디테일 지향성은 디자이너들이 사용자 중심적 사고를 하도록 돕는다. 그들은 모든 경험적 측면을 고려했고, 덕분에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미리 알 수 있었다. 미래 창조
사용자로서 우리는 제품의 단순함에 너무 익숙해진 탓에, 이제 다른 것을 받아들이기 힘들다. 제품을 도구로 사용하고 싶어 한다. 블로그 웹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미디엄을 통해 읽고 배운다. 소셜 미디어에 있지 않고, 트위터에서 연결 상태를 유지하고, 뉴스를 찾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한다.
제품은 경험이 아니다. 제품을 통해 실제로 하는 일이 경험이다. 제품을 통해 해야할 일을 잘 처리했다면, 그 제품은 잘 만들어진 제품이다.
왜 제품을 간단하게 하기가 어려울까?

제품 관리자들이 제품의 복잡성을 파악하고 줄이는 방법을 위한 몇 가지 팁이 있다.

  • 일단 당신이 디자인한 것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스케치나 목업같이 시각적인 것으로 보여주고, 피드백을 요청해서 제품이 얼마나 복잡하다고 생각하는지를 구체적으로 들어볼 수 있다. 그 후에 그들이 말한 기능을 검토해보고 “만약 이 기능을 없앤다면, 제품에 얼마나 손상이 갈까요?”라고 물어볼 수 있다. 만약 모든 사람들이 “글쎄요… 조금?” 라고 말한다면 그 기능을 없애야한다.
  • 가능하다면, 사용자와 함께 제품에 대해 논의해 보는 것이 좋다.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효과는 확실하다. 유저들에게 제품의 첫 인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물어보는 것이다. 이를 통해 대중 시장에서 이 제품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혹은 받아들이지 않을지를 파악할 수 있다. 인간이 하나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매년 짧아져 금붕어가 하나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가까워졌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함이 더욱 중요하다.
  • 기능을 너무 많이 넣지 말자. 기능에 너무 많은 애착을 가지고 감정적으로 대처하지 말자. 기능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자. 기능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특히, 복잡성 무지 (complexity blindness)를 조심해야한다. 당신도 이렇게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자.

요약하자면, 다음 만화로 말할 수 있다.

1  모든 사람이 요구하는 제품 기능을 모두 추가했습니다.
2. 이제 우리 제품은 복잡한 쓸모없는 잡동사니 물건이되었어요.
3. 조언해줘서 감사합니다. 당신 없이는 실패할 수 없었을거에요.
4. 팀워크지!
  • 애자일이란?
  • 린 UX를 실무에 적용하는 효과적인 방법
  • 에어비앤비 디자이너들이 말하는 Next design
  • '내 아이콘 왜 이럴까' 싶을 때 챙겨야 할 7원칙
  • 애플 디자인 프로세스가 미래를 창조한 방법
  • 왜 제품을 간단하게 하기가 어려울까?